우선 국립공원관리공단에 신고 한 사진부터.....

"정말 어이가 없는...강원도 강릉에 올해도 어김없이 산불이나고,,, 별효과가 없는 논두렁에 불놓기가...큰 산불이 될수 있다는 뉴스가 계속되는 데...."

 

국립공원 정상에서 버너로 라면을 끓여 먹다니....에휴 이사람들아...

 

 

 

 

 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집사람이 다이어트가 한창이다..주말에는 가장 칼로리소모가 많은 등산을 가자고 하여...선택한 곳이...월출산 뒷길...

도갑사에서 억새밭을지나 구정봉을 올라보기로 한다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도갑사 도착 전...뭐눈에는 뭐만보인다고...목포에서 올라온듯한 자전거라이더들이..형형색색 오전햇살을 가르며..지나간다...^^

 

 

 

 

 

도갑사 보호수....너무 오래된듯하다...나무모양이 존경스럽지는 않다....그냥 오래된 나무다..ㅎㅎ

 

 

 

 

도갑사는 문화재청, 월출산은 국립공원관리공단에...두번 입장료를 지불해야한다...쪼금 아깝다...^^우린 도갑사 안봐도 되는디...

하지만 어쩔수가 없다....도갑사 대웅전 좌측이 산 입구이다...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팽나무는 모양이 쪼매..존경스러운 모양이다..^^

 

 

 

 

 

팽나무 "팽의유래~"

 

 

 

 

 

도갑사 우측을 끼고 흐르는 천....그냥 천(川) 이다 

 

 

 

 

양배추(조세호)를 닮은 동자~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대웅전....2천원/人 씩 받아가니깐....깨끗하다...ㅋㅋ

 

 

 

 

천개의 불상이 있는 천불전~

 

 

 

 

이정표..방향은 있지만, 거리가 없다. ^^

 

 

 

 

오늘 코스는 왕복 약 8.5km~ 쯤 될것 같다..

 

 

 

 

 

참나무 정리...좋은 정보다..^^

 

 

 

 

소박한 오솔길이 계속된다....전혀 힘들지 않다...^^

 

 

 

 

 

 

하나 남아있는 ~ 동백꽃

 

 

 

이제 슬슬 오르막~

 

 

 

상수리나무 열매 같다...^^

 

 

 

 

 

이날~ 쫌 탓다...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운지버섯처럼은 생겼는데... 그레이가 아니라..브라운이다...얘도 탄건가? ㅎ

 

 

 

 

항상 이장면은...마음을 안도하게 만든다...어딘가 다왔다는..^^

 

 

 

 

 

억새밭 도착~

 

 

 

 

무등산 중봉만큼은 아니지만....그래도 주변 바위산들과 함께...제법 멋진 풍광이다...

 

 

 

 

 

길이아니다...낭떠러지...ㅎ

 

 

 

 

이방향은 입산 금지...그래서인지.. 뭔가 무성하다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역광사진...

 

 

 

쫌 쉬었다가...풍광을 감상하며..... 구정봉을향해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 산봉우리를 넘어야 구정봉이다..

 

 

 

 

 

 

억새...고사리같이 말려있다...^^

 

 

 

 

이제 갑자기 산길이 유격코스로 바뀐다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신비롭다..누가 바위를 저기에다 올려놨을까....아무렇지도 않은 듯 올라가 있다...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월출산의 돌산 봉우리들은 무언가 사연이 많은듯하다...북한산과는 또 틀리다...ㅎ

 

 

 

 

누가 이렇게된 사연을 설명할 수 있겠는가...? ㅎ

 

 

 

 

 

 

장군바위...

장군~! / 어서다녀오너라~ / 참고깃간...ㅋㅋㅋ

 

 

 

 

과일깍아묵은 칼도 보이고, 개도 한마리 보이고, 독수리도 한마리 보인다...ㅋ

 

 

 

 

 

구정봉을 100m앞둔 헬기장.. 사진 맨우측 은색 코펠이 그문제의 라면 끓이는 코펠이다.~

 

 

 

 

 

천왕봉 정상에 사람들이 21명이 보인다.~ㅋ

 

 

 

 

 

이게 구정봉 으로 향하는 바위틈이다... 쫌 헤맷다~

 

 

 

 

 

요틈으로 들어가야 한다....날씬해야한다...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요래 빠져 나와야 한다..

 

 

 

 

 

일일이 그 모든 사연들 얘기하기란...너무 힘든 일이다...."돌들의 아우성"

 

 

 

 

 

9개의 웅덩이....물은 없다...

 

 

 

 

 

천왕봉   파노라마~

 

 

 

 

 

다시 빠져나가는 길.. 밥먹고는 통과 못할 길이다..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알았어~ 알았어~ 알았다고...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마징가젯 머리에 파이다온! 된 제비호~ㅋㅋ

 

 

 

노각나무

 

 

 

 

너무 힘든 하산길....."이젠 또 산에 절대 안가기로 마음먹는다.." ㅋㅋ 여기서 술과 산의 공통점 발견~ 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블로그 이미지

구름처럼 가자~ Cloudman

요요건 식산 나무는 아니고, 광주 치평동...모 기관에 심어져있는 먼 나무인고 허니....'먼나무'라네..ㅋㅋ

 

 

 

순전히 다이어트 목적의 산행 + 앞으로 산행을 위한 트레이닝 등산 코스로 택한 집앞 식산....

 

 

 

산행 입구는 도래전통마을...마을 끝에 위치한 야생화차 카페....

 

 

 

그집 고드름...

 

 

 

그집 뒤켠..식산 입구...

 

 

 

작은 연못....

 

 

 

기와 및 근대적인(?) 처마...인상적이다..ㅎㅎ

 

 

 

아무도 안 앉은 벤치...

 

 

하지만 길은 누군가가...먼저 가거나..내려왔다...

 

 

 

풍광좋은 이정표..

 

 

 

나주혁신도시

 

 

 

식산을 오르는 데크 계단...

 

 

 

갑자기 중간에 차다니는 길이 나온다..헐~

 

 

 

진짜..식산 입구...

 

 

 

지인짜~ 식산 입꾸~! 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소나무 끝에 있는 눈덩이가....혁신도시를 바라보고 있다...

 

 

 

벤치는 햇볕은 바라보고 있다...

 

 

 

나는 하늘을 바라본다...ㅎ

 

 

 

 계속~  하늘을 바라본다...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기 팔각정이 정상인것 같은데....안갔다...ㅎ

 

 

 

계속 하늘만 바라본다...

 

 

 

금성산 꼭대기에, 부대로 들어가는 부식차도 보이고....ㅎ

 

 

 

이번엔 파노라마로..하늘을 바라본다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블로그 이미지

구름처럼 가자~ Cloudman

그동안.......자전거 타느라고....산에 가는것을 잊어버렸나..부다....ㅋㅋ

 

명절이 돌아오기 한해(?) 전부터..ㅎㅎ 이번 설에는 국립공원 산을 꼭가기로....

 

사실...아직 못 가본 국립공원 산은 주왕산, 속리산, 가야산, 한라산 이었는데....최근에 태백산이 추가 되면서....마치 숙제 꺼리가 늘은것 같은 조급함이 생긴듯..ㅎㅎ

 

그래 이번에 가야산은 꼭 가자..... 아들이 흔쾌이 대답했다..."네~"라고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근데...아침 휴게소 들리면서부터...그냥...해인사만 가면 않돼것 냐고...변심하기 시작하는 아들과 동조하기 시작하는 와이프~ ㅋㅋㅋ

 

 

 

 

나무아비타불 도로~ 관세음 보세...ㅋㅋ

 

 

 

해인사 입구 계곡

 

 

 

 

 

 

언젠가 '나는자연인이다'에서 봤던 '겨우살이'가 까치집인양...무지많다...

 

 

 

아침부터 까마귀.....

 

 

 

가야산 해인사 입구 탐방지원센터 앞 다리....

 

 

 

해인사 소리내는 곳이다~ 영어로 퍼쿠션...ㅋㅋ (타악기)

 

 

 

해인사 물나오는 곳이다...

 

 

 

해인사 탑에..풍경이 걸려있다...

 

 

 

 

 

팔만대장경 Anti부패 (통풍) 시스템... 박그네집도 이렇게 리모델링을 해주면...좋겠다..ㅎㅎ

 

 

 

해인사 외나무다리....

 

 

 

 

해인사 계곡...

 

 

 

또 들린 진주 남강 .. : 목적은 진주냉면 먹으러.....근데....냉면이 맛이없다...너무 짜다....헐~

 

 

 

진주 선학산 전망대

 

 

 

우측에 보이는 봉우리가 지리산 천왕봉....

 

 

 

 

그리고....신기하게 목격한 까만대나무...오(烏) 죽(竹)

 

 

블로그 이미지

구름처럼 가자~ Cloudman